카카오톡에서 컴픽스를 검색하세요 - 컴픽스 위치안내

요새 대부분의 영수증이나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고 있는데 가끔씩 암호를 걸어서 보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.

관리의 목적으로 이런 영수증들을 보관하고 있는데 가끔씩 확인하려면 보통 귀찮은 게 아닙니다.

예전에 html형식으로 된 파일은 암호 제거하고 저장하는 법을 올렸었는데 오늘은 그 어렵다는 pdf 파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


pdf파일은 생성할 때 여러가지 보안 옵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
우선 인쇄가 허용된 pdf파일이라면 쉽습니다. 영수증이므로 대부분 인쇄옵션은 허용되어 있을겁니다.

pdf 형식으로 인쇄하면 바로 pdf 파일이 생성되니까 그 파일을 보관하면 됩니다.



하지만 adobe pdf를 사용하면 인쇄가 안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

아래한글이 설치된 PC라면 Hancom PDF를 MS오피스가 설치된 PC라면 Microsoft Print to PDF 를 선택하면 됩니다.


하지만 이 방법의 문제점이 하나 있는데 pdf파일을 이미지화 해서 처리한다는 겁니다.

그래서 보다시피 파일의 용량도 늘어납니다.


보관의 용도로는 전.혀. 상관없지만 우린 또 이런게 거슬리잖아요?

그래서 원본 파일 그대로 암호만 제거하는 법을 찾아보았는데 쉽지가 않네요.

결국 인터넷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겠군요.


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.

https://www.ilovepdf.com/ko/unlock_pdf

위의 사이트에서 암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많은 사이트가 있는데 위 사이트를 추천는 이유는 한번에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해제할 수 있어서


사이트에 파일을 업로드하면 pdf파일의 암호를 넣으라고 나옵니다.

이때 파일의 암호를 입력해주면 잠금이 제거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

이 과정에서 파일의 내용과 암호가 저 사이트에 다 올라가기 때문에 보안이 중요한 파일이라면 본인의 선택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.

저야 뭐 인터넷 명세서라서 아무런 보안의식 없이 다 제공해줬습니다.

사실은 카드 영수증도 가끔 이 사이트를 이용하긴 합니다;;;;;;;;;;;;;;;;;;